대한민국도장깨기/축제 도장깨기

대한민국 No.1 모바일 광고! Daum AD@m

대한민국도장깨기 2011. 2. 9. 16:56

 

2010년 부터 스마트폰 보급이 빠르게 이루어지면서, 모바일을 통한 인터넷 트래픽이 급증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서 2011년은 모바일 광고가 본격적으로 자리잡는 원년이 될 가능성이 높은 상황입니다.

 

 

 

인터넷이 모바일 환경에 최적화 되기 시작하여 모바일 인터넷 사용수 역시 점점 증가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모바일 환경을 이용하여 맞춤형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한 모바일 광고가 새로운 커뮤니케이션 채널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모바일 광고는 정확한 타겟팅과 언제 어디서나 이용할 수 있다는 점, 그리고 소비자의 성향, 위치정보 등을 활용하여 다양한 커뮤니케이션을 펼칠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는데요.

 

 

 

모바일 광고의 유형에 대하여 알아보자면

 

먼저 '모바일 배너'형 광고가 있습니다. 기존의 배너광고를 모바일에 적용 시킨 것으로 클릭을 하면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의 페이지나, 웹 페이지로 이동이 가능한 형태입니다. 그리고 웹과 마찬가지로 키워드 검색을 통하여 노출하는 '모바일 키워드'광고도 있습니다. Daum, 네이버, SK컴즈등 주요 포털들이 바로 이  모바일 배너 광고와 키워드 광고를 활용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스파트폰의 활성화로 인해 어플리케이션과 사용자가 증가하면서 어플리케이션에 탑재되는 광고인 '인앱애드 `인앱애드(in-app ad)'도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바로 구글의 `애드몹'(Admob)이 대표적인 상품으로서 인기 어플리케이션에 디스플레이 광고를 설치하고, 이용자가 어플리케이션을 사용 도중 터치하면 광고가 노출 되도록 하는 것입니다.


이렇게 모바일 광고가 한 단계 한 단계 발전해나가며 광고주와 소비자들의 다양한 needs를 맞춰주고 있습니다.

그리고 광고효과 극대화와 다양한 플랫폼의 운영자들에게 수익을 제공할 수 있는 모바일 광고의 새로운 형태인 광고 플랫폼도 속속 등장하고 있습니다.

 

 

Daum은  새로운 형태의 모바일 광고 플랫폼인 AD@m을 2010년 12월에 선보였습니다.



 

 

Daum이 선보인 AD@m은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탑재형 광고인 인앱애드와 모바일웹을 포괄하는 모바일 광고 플랫폼입니다. AD@m은 오픈된 광고 플랫폼으로 어플리케이션 개발자, 사이트 운영자, 광고주 등 다양한 플랫폼의 운영자들이 광고를 등록하여 노출하고, 수익을 낼 수 있도록 만들어져 있습니다.

 

AD@m은 광고주들의 모바일 광고를 '아담'에 등록된 앱, 모바일 사이트를 비롯해 Daum 모바일웹의 내부 섹션 및 'Daum tv팟', 'Daum 쇼핑하우' 등 어플리케이션의 다양한 페이지에 노출할 수 있습니다. 또 한 본인의 앱 또는 사이트에 광고를 노출하기 원하는 개발자 및 운영자는 AD@m 시스템에 등록하기만 하면 클릭당 지급 방식의 수익을 얻을 수 있으며 광고주는 노출할 광고 및 페이지를 AD@m 플랫폼에 등록해 즉시 이용할 수 있게 됩니다.

 

 

 

 

 

광고는 Daum 모바일 웹 및 제휴매체사에 띠 배너 형태로 노출 되며, 배너의 위치 및 형태는 모바일 웹에 최적화 된 광고제공을 위해 지속적으로 업그레이드되고 변경됩니다. 또 한 약 200여개의 네트워크 제휴사에도 노출이 가능합니다.

 

 

 

 

AD@m은 강력한 매체 Power를 가지고 있습니다. Daum의 모바일 트래픽은 최근 스마트폰 사용자의 폭발적인 증가로 고속 성장 중입니다. 또 한, 국내 최초의 모바일 웹 광고와 모바일 검색 광고를 서비스 중이며 이러한 서비스들을 통해 AD@m의 안정적인 서비스가 가능합니다. 모바일 광고 운영의 경험은 AD@m에게 중요한 자산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Daum의 새로운 형태의 모바일 광고는 소비자들의 호기심을 자극하고 거부감을 최소화 하여 높은 반응율을 보이고 있으며 대행사가 가지는 높은 Benefit 또 한 AD@m의 장점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그 외에도 Daum이 그동안 축적해 온 다양한 Biz 플랫폼 노하우와 디지털 뷰, 모바일 검색광고, 온라인 웹을 중심으로 광고주의 Needs를 파악하고 행동하는 기술력은 AD@m 역시 소비자들의 Needs에 부합하는 광고 플랫폼이 되도록 만들어 줄 것입니다.

 

 

위의 강점들과 Daum을 신뢰하는 많은 광고주들이 다음의 모바일 광고에 가지는 관심을 바탕으로 앞으로 아담은 국내 최대 규모의 모바일 광고 네트워크 플랫폼으로 발전함과 동시에 모바일 광고 시장을 확대하는 데에 큰 기여를 할 수 있는 기반이 될 것입니다.

 

 

 

No.1 모바일 광고 네트워크, AD@m 하나면 충분합니다!

You need one! AD@m 

 

 

출처 - http://blog.daum.net/newdaf/161304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