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쓸신잡(신비한 잡학사전)

[스크랩] [daum 영어사전] 더욱 똑똑해진 다음 영어사전, 써보셨어요?

대한민국도장깨기 2010. 3. 29. 15:08

다음이 최근 영어사전 콘텐츠와 검색기능을 대폭 강화해 영어사전(http://engdic.daum.net)을 업그레이드 했습니다.

 

이번에 개편된 다음 영어사전은 국내 최고 수준의 ‘능률 한영사전’의 콘텐츠를 포털 최초로 제공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다음은 그 동안 옥스포드, BBI WORD COMBI 등 국내외 권위 있는 영어사전과 제휴를 맺어왔는데요,  이번 제휴를 통해 규모가 더욱 확대되여 인터넷 영어 사전 서비스 가운데 최대 규모인 총 35만 건의 단어/숙어 데이터를 보유하게 되었습니다. 이로써 이용자들에게 더욱 풍부한 정보를 제공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

 

 ▲ 능률 한영 사전 적용 화면

 

또한, 보다 쉬운 이해를 돕고자 해당 단어와 연계된 이미지 검색 결과를 함께 제공합니다.

 

예로 ‘cry’를 검색하면 단어의 뜻과 울고 있는 이미지를 나란히 보여줘 직관적으로 의미 파악이 가능하도록 구성한 것이죠. 이를 통해 시각적으로 단어를 바로 인식할 수 있게 되어 학습효과 및 편의성이 증대될 것으로 보입니다.

 

 

 

  ▲ 사전 검색시 이미지가 함께 제시되는 화면

 

이와 더불어 사용성 테스트를 거쳐 글자 크기 및 줄 간격을 재조정하여 가독성을 높이고, 사전 검색 결과 상단에 단어의 주요 쓰임에 대한 요약정보를 지원해 간편하고 빠르게 어휘의 뜻을 확인할 수 있도록 한 점도 돋보입니다.

 

기존에 작은 글자만 빽빽해 원하는 정보를 찾기 어려웠던 형태에서 벗어나 훨씬 사용이 편리해졌습니다.

 

 

 ▲ 사전 검색시 요약 정보가 제공

 

다음 영어사전은 이 밖에도 ▲ 단어 검색시 유의어, 반의어, 파생어, 복합어까지 한 번에 보여주는 ‘폭넓은 관련단어’, ▲ 검색한 영어 표현의 사용 빈도, 주로 쓰는 상황, 함께 자주 쓰이는 단어 등 네이티브 스피커가 아니면 알기 어려운 미묘한 차이를 찾아주는 ‘똑똑한 표현통계’, ▲ 학습 정도에 맞게 난이도, 출처, 의미 등으로 선택해서 검색할 수 있는 2,100만 건의 ‘풍부한 예문’ 등 영어 학습을 위한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한 하반기 중 설치형 사전 서비스인 ‘꼬마사전’에 중국어, 일본어가 지원되도록 하여 편의성을 배가시킬 예정입니다. 다음 꼬마사전은 2007년 오픈했는데요, 웹사이트뿐만 아니라 한글, 파워포인트, 아웃룩 등 모든 Windows 소프트웨어에서도 영어 단어 위에 마우스를 올려 놓으면 해당 영어 단어의 뜻을 자동으로 보여줘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답니다.

 

영어 공부 하실 땐 다음 영어사전 꼭~~ 이용해주세요. 꼼이 자신있게 추천해드립니다! :D

출처 : 다음 '꼼'
글쓴이 : 꼼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