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도장깨기/축제 도장깨기

[스크랩] 통계 보기

대한민국도장깨기 2010. 3. 31. 17:57

 



블로그 통계보기 화면입니다. 이것도 엄청 설명할게 많네요.



방문자 현황에서는 각종 방문자 수 정보와 방문 지역 등을 알 수 있습니다.
오늘 몇 명 블로그에 방문했는지, 어제는 얼마나 왔는지, 최근 일주일동안은 몇 명이나 들어왔나,

블로그 개설 후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들어왔나 알 수 있습니다.
주별 방문자 수에서는 한달동안 한 주에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방문했나 알 수 있습니다.
아래쪽의 시간대별 방문자 수로 오늘과 어제 시간대별로 얼마나 방문했는지 알 수 있습니다.



방문자 분석에서는 어제, 일주일전, 2주일전, 3주일전 등등으로 남녀 방문자 성비, 연령별 방문자 성비, 접속 지역 등을 알 수 있습니다.
이건 방문자가 다음에 가입되어있어야 알 수 있는데, 알수없음이나 기타로 표시된건 대부분 로그인 안한사람들이지요.



게시글 현황도 재미있는 메뉴입니다.
어제, 1주전, 2주전, 3주전, 4주전으로 나누어 어떤 게시글이 조회수가 가장 높은지,

댓글은 어디가 많이 달렸는지, 누가 스크랩해갔고 누가 엮인글(트랙백)을 달았는지 알 수 있습니다.



Daum 검색 유입 키워드에서는 사람들이 검색에서 어떤 단어를 입력해 내 블로그에 찾아왔는지 알 수 있습니다.

가령, 옆 사진에서는 ‘gta 자료실’이라는 검색어를 입력해서 찾아왔네요.

Daum 내부 유입에서는 다음의 어떤 페이지에서 내 블로그로 들어왔는지 알 수 있습니다.

옆 화면에 보이는 bloggernews.media.daum.net을 보니 다음 블로거뉴스에서 250명 정도 들어왔네요.

아래의 외부 유입이 제일 재미있습니다. 잘 보면 어떤곳에서 저를 링크하고있는지 알 수 있지요.

아래쪽을 보니 9위와 10위에 저를 링크한 블로그가 보이네요.
방문객들이 외부 블로그에서 제 블로그 링크를 클릭해 넘어왔을 경우, 저기 나오게 됩니다

출처 : 아!아! 블로그
글쓴이 : Daum블로그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