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도장깨기/축제 도장깨기

[스크랩] 키스, 눈물...이젠 키워드로 영화 속 명장면 찾는다!

대한민국도장깨기 2010. 3. 31. 18:02

다음(www.daum.net)이 영화 서비스(http://movie.daum.net) 內 포토존(http://movie.daum.net/photo)을 신설했습니다.

 

이번에 오픈한 포토존은 키스, 눈물, 데이트, 눈 내리는 장면, 뱀파이어 등 100여 개 이상의 세분화 된 키워드에 따라 영화 속 명장면을 선별해서 볼 수 있도록 한 것이 가장 큰 특징입니다. 영화 제목이나 인물 별로만 영화 이미지를 확인할 수 있던 기존 서비스를 발전시켜 테마별 감상이 가능하도록 한 것이죠. 예를 들어, ‘키스’라는 키워드를 클릭하면 다양한 영화 속 750여장의 키스신 사진을 한 번에 볼 수 있습니다.

 

변장&분장, 몸개그 등의 재미난 키워드부터 가슴떨리는 눈물, 이별 등의 키워드까지 다양한 테마가 제공되고 있습니다. 배설, 피범벅, 좀비 등 19세 이상만 볼 수 있는 사진을 모아놓은 것도 눈에 띄네요.

 

▲ 포토존 명장면 키워드

 

또한, 다음은 한국영화자료수집가 양해남씨가 소장하고 있는 1950년부터 1980년까지의 한국 영화 희귀 포스터 2,000여 점을 온라인 최초로 공개했습니다. 이번에 소개된 양해남씨의 포스터 중 1천여 점은 국내 유일본인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이 포스터들은 네티즌 누구나 비상업적 목적으로 웹상에서 사용 가능하도록 제공되어 더욱 의미가 큽니다.

 

 

 

▲ 포토존 한국영화 희귀자료

 

이 밖에 1900년대부터 현재까지 국내외에서 개봉된 영화의 포스터 약 4만여 장 및 팸플릿 약 2,500여 장도 장르, 제작 연도, 국가, 등급별로 확인 가능합니다.

 

 

▲ 포토존 포스터&팸플릿

 

이번에 오픈한 포토존은 풍부한 영화 관련 DB를 세분화된 키워드 및 조건으로 찾아볼 수 있도록 하는데 중점을 두었으며, 앞으로도 영화 서비스의 전문성과 사용자 편의성을 지속적으로 강화해 사용자 만족도를 충족시켜 나가는데 최선을 다할 예정입니다.

 

한편, 다음은 최근 ‘씨네21i’, ‘콘텐츠로드’ 등과 제휴를 맺고 영화 다운로드 서비스를 오픈했으며, 영화 마니아들을 위한 블로거 및 영화 관련 매거진의 전문 리뷰, 뉴스 및 전국 극장의 영화 예매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이용자 만족도를 극대화하고 있습니다. 그 결과 현재 다음 영화 서비스는 주간 방문자 380만 명을 기록하며 2위 업체 대비 35% 이상 격차를 벌이는 등 지속적인 성장세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출처: 코리안클릭)

출처 : 다음 '꼼'
글쓴이 : 꼼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