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대중교통 이용의 불안과 불편함을 타파할 My-T(마이티) 앱!

대한민국도장깨기 2021. 1. 14. 15:51

안녕하세요 여러분~! 오랜만에 새로운 소식을 가지고 왔습니다!!

 

코로나가 기승을 부리는 요즘, 대중교통을 이용할 때 불안함을 느끼시지 않으셨나요?

 

불안함을 해소하고 더욱 편리하게 대중교통을 이용할 수 있도록! 한국교통연구원에서 새로운 앱을 출시했습니다!

짠!! 이번 1월 15일 출시하는 마이데이터 앱, 'My-T'!!

 

한국교통연구원에서 출시하는 MY-T(마이티) 앱이 바로 오늘 소개할 주인공입니다~!~!

 

코로나 19의 확산으로 인한 대중교통 이용 시의 불안과 대중교통을 이용하며 느낀 불편함을 타파하기 위해 출시된 마이티 앱은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하는데요!

 

마이데이터 앱 My-T의 주요 서비스를 함께 알아보실까요?

먼저 서울시의 혼잡한 대중교통을 고려해 맞춤형 노선 정보 제공하는데요!

혼잡한 대중교통을 피하며, 코로나19 확산을 예방할 수 있어 안심하며 대중교통 이동 경로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두 번째로는 이용자의 이동정보를 분석해, 이동경로를 검색할 시 선호하는 교통수단을 먼저 추천하는 경로를 제공하는데요! 이를 활용해 이동시간과 교통 비용도 줄일 수 있다고 하니 일거양득이 아닐까 하네요~!

 

세 번째로는 코로나19 확진자 동선 중복 알림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것입니다!

확진자가 급증하는 요즘, 혹여나 동선이 겹칠지도 모른다는 불안을 느낀 분들에게, 마이티 앱은 불안감을 해소해 줄 수 있습니다:)

특히, 대중교통 운수종사자분들이 확진될 시에도 신속하게 확진자 이동 동선을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라고 하니 큰 도움이 될 것 같아요

 

마지막으로, 대중교통을 이용하기 힘든 교통약자를 위한 저상버스 예약 서비스가 제공되는데요

저상버스 등 원하는 버스와, 이를 이용할 정류장을 지정해 예약하는 탑승예약 서비스!

그동안 저상버스인지를 따지며 타야 했던 불편함이 앱을 통해 해결될 것 같아 기쁜 마음입니다!

 

대중교통 이용의 불안과 불편함을 타파할 My-T(마이티) 앱!

1월 15일부터, 일상에서 함께 활용해보는 것은 어떠신가요??

 

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kr.go.seoul.mydata

 

My-T(마이티) - Google Play 앱

1. 대중교통 혼잡도 기반 길찾기 서비스 - 목적지와 출발지를 선택한 사용자 맞춤형 길찾기 서비스 - 버스 혼잡도 정보가 적용된 버스노선 안내 서비스 - 지하철 출도착 정보 및 노선정보 안내 서

play.google.com

링크를 클릭 후 다운로드 받아 편리한 대중교통을 이용해보세요!

 

( 아직 ios용앱은 출시되지 않은점 참고부탁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