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도장깨기/축제 도장깨기

[스크랩] [Daum 검색] `실시간 검색` 서비스를 소개합니다.

대한민국도장깨기 2010. 4. 8. 15:56

안녕하세요. D군입니다.

 

오늘 Daum 검색에 새로운 '실시간 검색' 서비스를 여러분에게 첫 선을 보였습니다.

 

실시간 검색의 기본 아이디어는 이처럼 다양한 서비스에서 공개한 정보를 자동 업데이트는 물론이고,
실시간에 가까운 속도로 검색결과에서 보여주는 것입니다.


최근 뉴스나 TV에서 트위터’와 같은 마이크로블로그’라는 서비스에 대한 내용을 한 번쯤 보셨을 거에요. 

국내 사용자가 점차 늘어나고 있으며, Daum에서도 요즘 요즘’이라는 마이크로블로그 서비스를 시작했습니다.
그리고, 꼭 마이크로블로그 서비스가 아니더라도, 기존처럼 카페나 블로그, 게시판에서도 활동하시는 분들도 많을 거에요.

 

Daum실시간 검색 이렇게 흩어져 있는 정보들을 모두 모아서~!
한 번의 검색으로~! 거의 실시간으로~! 자동으로 검색결과를 업데이트~! 해 주는 검색서비스입니다.


1. 넓은 범위의 검색대상

최근 국내 사용자 수가 증가하고 있는 트위터와 미투데이, Daum에서 서비스 중인 Yozm 등과 같은 마이크로블로그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수집합니다. 이 뿐만 아니라, 기존의 카페, 블로그, 게시판, 기타 웹문서까지도 모두 Daum 실시간검색의 대상입니다

여러분이 검색을 하면 실시간으로 검색대상 문서를 크롤링하고 검색결과를 업데이트합니다. 그리고쿼리와 문서의 관련성 뿐만 아니라 실시간성을 반영하여 신속하게 정보를 보여주려고 합니다.


2. 실시간검색 이슈 랭킹
기존의 검색엔진 랭킹에 실시간 검색의 특징을 반영한 랭킹을 도입하여실시간으로 사용자 쿼리의 이슈 정도을 자동 판별할 수 있습니다. 
실시간으로 판별한 이슈 정도는 검색결과에 반영되어 나타납니다.

 

김연아 선수의 경기가 있는 날에 '김연아' 선수를 검색하는 것과 평상 시의 '김연아' 선수를 검색하는 경우의 이슈 정도가 다르게 나타날 것입니다. 특히, 지난 번 동계올림픽 때와 같이 김연아 선수가 금메달을 따기라도 하면, 실시간으로 퍼진 이슈가 실시간검색에도 금새 나타나게 됩니다. 이러한 좋은 소식이 많아 실시간검색을 많이 활용하면 좋겠네요.

 

3. 실시간검색은 '실시간'이기 때문에~. '검색'이기 때문에~

현재까지의 검색서비스 방식과 다른 점은 '쿼리 (질의어)'라 부르는 검색어를 한 번만 입력하면

빠르게 자동으로 업데이트해 주는 기능입니다.

 

예를 들어, 맨유 경기가 있던 날에 한 번쯤은 '박지성' 또는 '맨유 경기'를 검색해 보셨을 거에요

'박지성 역전골'을 검색한 후, 키워드로 계속 엔터를 치거나 마우스로 검색 버튼을 클릭하지 않아도 됩니다.

한 번의 검색으로 다양한 사람들의 반응을 계속해서 볼 수 있지요~


오늘은 어제 술, 담배에 세율을 인상하는 방안이 나와서, 담배에 대한 실시간 논의가 한창이네요.

 
오늘 박찬호 선수가 경기에서 승리했다는 기쁜 소식이 전해졌습니다. 

실시간검색에서는 어떤 반응이 있을 지 궁금하다면, 지금 바로 '박찬호'를 검색해 보세요.
ex. 박찬호 검색결과: http://s.daum.net/박찬호

이번에 실시간검색은 실험적으로 Beta 딱지를 붙이고 서비스를 공개하였습니다그래서, 앞으로 더욱 노력하겠습니다
지속적으로 마이크로블로그와 공개된 웹문서로 검색대상을 확대하고 비정보성 문서를 필터링하려는 노력을 통해,
검색결과 품질을 강화하려고 합니다

많은 애정 부탁드려요~ ^^


출처 : 이젠, 검색도 Daum입니다!!
글쓴이 : D군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