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도장깨기/여행지 도장깨기

[청양맛집] 국내산이라 더 맛있는 청양의 자매곱창

대한민국도장깨기 2013. 10. 29. 16:53

 

청양의 곱창맛! 궁금하시지 않나요?

오늘 청양의 곱창맛을 화끈하게 제대로 보여드릴게요.

 

 

 

 

청양군 운곡면에 위치만 자매곱창인데요,

가게 이름에서도 알 수 있듯이 자매분들께서 사이좋게 운영하고 계시지요.

 

 

 

 

재료가 모두 국내산이라는 것에 눈길이 확 꽂히네요.

요즘 국내산으로만 운영하는 식당이 별로 없는데,

국내산으로 재료가 쓰인다고 하니 믿음도 가구요.

 

 

 

 

밑반찬 모습인데요, 동치미 국물은 시원하고 배추김치는 매콤한 것이 맛나더라구요.

고추무침은 고추에서 단맛도 배어나오면서 좋았어요.

역시 청양고추라서 그런거겠지요?^^

 

 

 

 

곱창 전골이 먼저 등장했네요. 보글보글 끓고 있는 국물의 진한 맛

눈으로만 봐도 다 느껴지시죠? 여러분 같이 드시지 못해 미안합니다.ㅎㅎㅎ

 

 

 

 

 

대신 눈으로 드세요. 아~

 

동의보감에서는 곱창이

정력과 기운을 돋우고 비장과 위를 튼튼하게 해주며

오장을 보호하고 어지럼증을 다스린다고 하네요.

본초강목에서는 구토나 설사를 막고 수종까지 막아준다고~~!

 

실제로 곱창은 원기회복과 보양식으로 적격이지요.

단백질이 풍부하거든요.

몸이 차신 분들은 몸을 따뜻하게 하는데도 큰 도움이 됩니다.

게다가 공해독, 중금속독 까지 해독해준다고 해서

아낙네는 어제 정말 열심히 곱창을 먹었습니다! 

 

 

 

 

지글지글 익어가는 곱창.. 노릇노릇 구워지는데 어찌나 마음이 급해지던지~

고소한 이 냄새를 어찌 전해드려야 할지~~

블로그에도 어서 하루빨리 냄새전달기능(?)이 생기기를 바랍니다.ㅎㅎㅎ

 

 

 

 

윤기가 좌르르 잘잘 흐르지요.^^

 

요즘 날씨가 쌀쌀하니 추워 많은 분들이 감기로 고생하신다던데

영양 가득한 곱창으로 올 겨울도 든든하게 보내심이 어떠실련지요

청양의 자매곱창 아낙네가 강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