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도장깨기/축제 도장깨기

[스크랩] 스팸 관리

대한민국도장깨기 2010. 4. 3. 10:53

 



스팸관리 화면중 첫번째 탭인 [차단설정]탭입니다. 여기서 몇가지 간단한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일단 다음 블로그 기능중 랜덤 방문 기능이 있는데요, 랜덤 방문으로 여러가지 못보던 블로그들을 찾아다니는 재미도 있지만,

스패머들이 랜덤 방문을 눌러대며 자기 블로그를 홍보하는데 사용하기도 합니다.

위에서 랜덤 방문 차단을 고르면 사람들이 랜덤 방문을 할 때 여러분의 블로그는 나오지 않게 됩니다.

영문 엮인글/댓글 차단 기능을 켜면 한글 하나 없이 영어로만 쓰인 엮인글이나 댓글을 모두 막아버립니다.

주로 외국에서 날아오는 스팸 댓글이나 엮인글은 대부분 영어로만 작성되어있거든요.



스팸관리 화면중 두번째 탭인 [블랙리스트]탭입니다.
내 블로그에 와서 악플 달며 괴롭히는 사람을 차단하는데 좋지요.

등록할때 사용하는 외부 이메일, 다음 아이디, 블로그 주소, IP주소별로 차단이 가능합니다.

다음 아이디나 블로그 주소는 다음에 로그인한 상태에서만 효과가 있는거라 IP주소별로 차단하는게 가장 효과적입니다.

IP주소는 앞장에서 다룬 댓글 관리 화면에서 알 수 있습니다.
차단 사유는 그냥 여러분이 메모용으로 사용하는겁니다. 차단 사유 썼다고 댓글 남긴 사람에게 보이는건 아닙니다.



차단되었을 경우 위와 같은 메시지가 나옵니다.




스팸관리 화면중 세번째 탭인 [금칙어 설정]탭입니다. 사전 검열용이지요.
누군가 댓글이나 트랙백을 달 때 욕 등을 하면 스팸보관함으로 이동하게 할 수 있습니다.



스팸관리 화면중 네번째 탭인 [스팸 보관함]탭입니다.
앞의 금칙어 설정을 했을 경우 금칙어에 걸린 댓글과 트랙백들이 이쪽으로 이동됩니다.
봐서 좋다 싶으면 복구하고, 아니다 싶으면 삭제할 수 있습니다.

출처 : 아!아! 블로그
글쓴이 : Daum블로그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