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도장깨기/축제 도장깨기

[스크랩] 키워드 광고 용어(ㅈ~ㅎ)

대한민국도장깨기 2011. 3. 10. 09:52

 

 

조회수 =쿼리(query) =searches

조회수란 검색엔진 마케팅에서 주로 사용되는 용어로 특정 키워드를 몇 회 검색했는지를 나타내는 말이다.

검색사용자가 검색어를 입력한 후, 해당 검색에서 대한 정보를 요청한다는 뜻으로 쿼리(Query)라는 표현이 보다 정확할 것이나,

조회수라는 용어가 보다 일반적.

 

 

즉시구매

즉시구매란 기다리지 않고 원하는 상품을 정가로 바로 구매하는 방법입니다.
입찰이 진행되고 있는 상품이라도, 즉시구매로 바로 구매할 수 있으며 해당 상품의 입찰은 자동으로 종료가 됩니다.

 

 

즉시구매가

즉시구매가란 기다리지 않고 원하는 상품을 바로 구매할 때 적용되는 정가로, 해당 상품의 1개월당 최고판매단가이며

부가세 제외 금액입니다.

 

 

채널(Channe)l

검색광고의 영업구조를 일컬음.

(OLS, DS, 대행사, 자회사, 전담 직영영업센터 등이 있음.)

 

 

카페초이스

Daum검색광고 상품으로 Daum검색과 카페찾기 검색결과 상단에 노출되는 카페 리스팅 서비스입니다.
카페의 카테고리에 적합하고 관련성이 큰 키워드를 구매하시면, 그 키워드의 Daum검색결과와 카페검색결과 상단에 카페가 노출됩니다.

 

 

컨텐츠광고

컨텐츠광고는 Daum CPC광고상품의 한 종류로서 Daum의 주요서비스(미디어다음, 신지식등등) 내 광고영역

상시 노출되는 광고상품. 컨텐츠영역의 분류에 따라 컨텐츠영역에 포함되어 있는 서비스 광고영역에 광고가 노출됨.

 

 

클릭스(Clix)

Daum 자체 CPC상품의 상품명, 검색광고(비즈사이트)과 컨텐츠광고로 구성되어 있음.

 

 

키워드(keyword)=검색어

Daum 자체 CPC상품의 상품명, 검색광고(비즈사이트)과 컨텐츠광고로 구성되어 있음.

 

 

Target Marketing

Target 이란 광고목표에 따라 광고메시지를 집중적으로 전달하고자 하는 대상집단을 말한다.

나이, 지역, 성별 등에 따라 Targeting된 대상에 대한 마케팅이다.

 

 

프리미엄링크

프리미엄링크는 Daum CPM광고상품으로 특정 검색어 검색결과 첫페이지에 보여주는 광고상품입니다.

스페셜링크 상단에 위치하며, 키워드별로 최대 5개의 인벤토리가 판매 가능합니다

 

 

PM(Precision Match)

입력한 검색어(키워드)와 구매한 키워드가 일치되어야 광고가 노출되는 검색광고 노출방식.

 

 

PPC (Pay Per Click)

클릭 1회당(광고주사이트방문) 광고주가 지불하는 비용

 

 

 

 

 

 

 

 

 

 

출처 : Daum 키워드광고 공식 블로그
글쓴이 : 다음이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