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도장깨기/여행지 도장깨기

[축제]만국공통어 춤으로 하나되는 세상!

대한민국도장깨기 2013. 9. 23. 18:40

 

천안 삼거리 흥~~

능수야 버들은 흥~~

제멋에 겨워서 휘늘어 졌구나~ 흥~

에루화 에루화 흥~

성화가 났구나 흥~

 

 

 

학교 다닐 때, 음악시간이나 국어시간에 많이 접해보신 가사죠?

네~바로 천안삼거리라는 민요인데요

저절로 따라 부르게 돼서 기억에 많이 남네요

바로 이 천안삼거리에서 행해지는 '천안흥타령춤축제2013' 소개해 드리려고 해요^^

 

 

 

 

 

 

 

 

 

 

 

 

다가오는 10월 1일부터 10월 6일까지 행해지는 행사로

'다함께 흥겨운 춤을' 이라는 주제를 갖고 천안흥타령 민요를

현대음악과 무용에 접목해 춤으로 화합의 장을 만들자는 취지에서 비롯되었어요!

3년 연속 문화체육관광부 지정 최우수축제라니 더 기대하게 만드는걸요?^^

 

 

 

천안흥타령춤축제는

만국공통어 춤이라는 하나의 공통된 관심사를 가지고

세계 속의 한국, 한국 속의 세계를 실현할 수 있는 좋은 기회라고 생각해요!

남녀노소, 아이어른, 외국인, 내국인 할 것 없이 모두를 어우를 수 있는 춤^^

이번 '천안흥타령춤축제2013'에서는 어떤 볼거리가 있을까요?

 

 

 

 

 

멋진 거리퍼레이드, 국제민속춤대회, 청춘의 열기가 느껴지는 대학가요제,

내가 왔다! 댄스 1인자 막춤대첩 등

시민이 주인공이 되어 참여하는 프로그램 들이 준비되어 있구요

세계문화체험, 건강증진관, 흥타령풍물난장 등에서는 가족과 어린아이들이

손쉽게 체험하고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도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어요!

 

 

 

천안삼거리만의 특색이 담기고

세계 각국의 민속춤을 볼 수 있다니 기대가 되네요

직접 참여하여 이번 축제를 함께 만들어가고

춤으로 화합하는 날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춤을 좋아하는 남녀노소 모두 참여가능하시구요~!

가족들과 함께 신나는 추억 만들어 보면 어떨까요?

문화 예술 축제라고 어려워하지마시고~

춤으로 하나 되는 즐~~겁고 흥~~~나는 축제에 놀러가봐요!

 

어렵지 않아요~! 같이 춰볼까요?

나 따라해봐요 요렇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