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도장깨기/여행지 도장깨기

[특집] 충주세계무술축제 2년 연속 유망축제로 선정됬어요!

대한민국도장깨기 2013. 12. 17. 11:57

 

안녕하세요^^

저 택견이랍니다~!

주말 잘 보내셨나요?

세계무술과 문화의 만남이라는 주제로 개최되었던 충주세계무술축제가

"2014년 문화체육관광부 유망축제"에 선정되었습니다!

 

월요일부터 기분 좋은 소식이네요^^

많이 축하해주세요!

 

현장평가와 전문가 심사를 통해 최종평가 결과 충북에서는

충주세계무술축제와 괴산고추축제가 문화체육관광부 지정축제로 선정되었답니다~!

충북에서 충주세계무술축제가 그 영광을 차지했다니

정말 기쁘네요!

 

 

 

 

 

 

 

 

올해 충주세계무술축제는 9월 6일부터 10일까지 5일간 세계무술공원에서

개최되었는데요~

 

전 세계 22개국 26개 무술단체가 참가하여

세계무술공연, 국제무예연무대회, 전국무예대제전, 최고의 도장을 찾아라 등

다양한 무술프로그램을 운영하고

무술체험관, 힐링체험관, 무술체험장, 전통공예체험장 등 관람객 체험행사와

'나도나름 가수다' ,'베스트오브스타킹' ,'중원문화으뜸자랑' 등

시민 및 관광객이 직접! 참여하는 참여프로그램을 확대하여

참여를 높였답니다^^

 

 

 

 

 

요즘에는 축제별로 시민들의 참여를 높일 수 있는 방법들이 많이 나오고 있는데요~

충주세계무술축제에서는 그런 체험들이 많아서 볼거리가 더 풍성했던 것 같아요!

 

이번 문화체육관광부 유망축제로 선정된 것은 2년 연속이라고 하는데요~!

내년도에는 축제보조금을 지원받아 문화체육관광부 후원하에 축제를 개최한답니다!

그래서 체험프로그램 발굴과 함께 미흡했던 프로그램을 보완, 개선할 예정이라고 하니

더 많은 기대를 해봅니다!

 

 

 

 

이번 2013 충주세계무술축제도 많은 관심과 사랑을 받아 개최되었었는데요~

내년 2014년도에도 시민과 관광객으로부터 사랑받는 우수축제가 될 수 있도록 확실히 준비할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