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도장깨기/축제 도장깨기

All that Golf - Daum 골프스폰서패키지

대한민국도장깨기 2011. 2. 9. 16:55

 

   

 

지난 2월 스크린골프 업체 ㈜골프존과 골프전문채널 J골프가 실시한 설문조사 결과에서 우리나라 전체 골프인구를 약 460만명으로 추산하고 있습니다. 프로야구 2010년 관중이 약 600만명임을 감안한다면, 골프도 야구나 축구 못지 않은 인기스포츠이며, 이미 대중화라는 단어도 이제는 어색한(?) 상황이 되어 버린듯합니다.

 

 



 

이와 같이 골프는 40~50대 안정계층의 고급스포츠에서 20~30대가 선호하는 대중 스포츠로서 자리매김하였고, 다른 측면에서 바라본다면 30대의 소비트렌드가 점차 고급화되고 있는 상황이라고 예상이 가능합니다. 비록 2008년 기준 자료이지만, 2006년을 기점으로 연령대별 수입차 등록 현황 비중에서 30대가 40대를 추월하여 가장 많은 수입차를 구매하고 있으며 이들은 온라인, SNS 등 매체 소비 행태에서도 트렌드를 주도 하고 있는 연령층 입니다.

 

                                    

 

결론적으로는 이러한 구매력 있는 소비자에게 접근 할 수 있는 미디어로서 인터넷의 영향력은 점점 커지고 있으며, 해당 플랫폼 및 서비스를 기반으로 하는 광고상품에 대한 필요성이 증대되었다고 판단이 가능합니다.

 

               

 

 

 

 

뉴스 No.1 서비스인 미디어다음의 스포츠_골프섹션은 지속적인 레이아웃변경과 기록실 강화를 통해서 국내 최대 온라인 골프서비스 자리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실제 트래픽에서도 유사 사이트대비 압도적인 UV를 기록하며 골프 유저들의 선호사이트로서 위치를 확고히 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배경에는 PGA Tour 컨텐츠 독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부분과 국내 최고의 고해상도 골프맵 제공하여 전국 주요 골프장의 상세정보 및 코스공략법, 프로골퍼들의 라운딩 노하우를 제공 받고 있습니다.

 

 

[국내 주요 골프장 고해상도 맵 제공]

 

위와 같이 국내 최고의 골프관련 온라인 서비스에 독점적으로 노출 할 수 있는 스폰서패키지가 출시되었으며, 이미 많은 집행사례를 가지고 있습니다. 주요 기 집행 업종으로는 금융, 자동차, 스포츠용품/의류 브랜드가 있으며, 독점노출의 효과 뿐만 아니라 국내 선수들의 우수한 성적이 뒷받침된다면 상대적으로 낮은 광고단가로 높은 노출효과를 볼 수 있는 상품임이 증명되었습니다.

 

 

 [한국투자증권 뱅키스 사례]

 

[나이키 골프 사례]

 

 

마지막으로 해당 PGA tour 스폰서 패키지는 SBS PGA tour 사이트와 동시에 독점 스폰서 지면을 제공 하고 있습니다.

 

이는 골프관련 섹션 1, 2위 사이트를 동시에 집행이 가능하다는 의미이며, 온라인 미디어서비스 뿐만 아니라 기존 케이블전문채널로서 가치를 가지고 있는 서비스를 선호하는 유저들에게도 동시에 접근 할 수 있는 독점적 혜택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상품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첨부파일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PGAtour스폰서패키지.pdf

 

구매력 있는 30~40대 남성을 공략하고 싶으시다면, Daum 골프스폰서패키지를 우선 검토하시기 바랍니다.  

 

 

출처 - http://blog.daum.net/newdaf/16130498

PGAtour스폰서패키지.pdf
2.35M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