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도장깨기/축제 도장깨기

생활의 즐거움을 만지다! - 2011년 디지털뷰 광고상품소개

대한민국도장깨기 2011. 2. 9. 11:07

 

 

 

서울메트로 역사에 설치된 디지털사이니지로서, 다양한 삶의 접점에서 이용자와 디지털 세상의 정보를 상호 소통하는 새로운 창입니다. 국내 최대 규모의 Digital-OOH(Out Of Home) Media 커버리지로서 서울메트로 117개 전 역사에 설치되어 있으며, 2011 1분기 내 913대 설치를 완료할 예정입니다. 기존의 강남역 미디어폴이 총 22기 임을 감안하였을 때, 비교가 되지 않는 절대적인 규모입니다. 지하철 1~4호선으로 서울 전역을 커버하고 있으며, 역사당 등급에 따라 5-16개 규모로 구축되어 있습니다.

 

 

 

 

디지털뷰 서비스는 크게 3가지 카테고리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첫번째는 가장 선호도가 높은 서비스로서 Daum 지도를 통한 주변 정보, 지하철/버스 노선 검색, 날씨, 뉴스 등 다양한 생활정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두번째로는 엔터테인먼트 부분으로, 영화, 스포츠이벤트, 연예가 소식을 전달하고 있으며, Daum 실시간웹을 통한 엔터테인먼트 정보 제공은 디지털의 특성을 원활히 반영하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는 광고주들을 위한 브랜딩플랫폼으로서 효과적이고 다양한 쌍방향 광고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다양한 쿠폰 이벤트를 비롯하여 기존 옥외 매체들이 할 수 없는 다양한 프로모션이 가능합니다.

 

 

 

 

 

디지털뷰의 주요 사용 인구는 트렌드에 민감한 10~20대가 45% 수준으로 기존 전통매체대비 젊은층에게 보다 쉽게 다가 갈 수 있는 플랫폼입니다. 조금 더 연령대를 높여서 감안한다면, 10 ~ 30대의 주요 소비계층이 총 74%를 점유하여 기존 공중파 대비 상대적으로 Early Adapter 적인 성향이 강한 타겟소비자에게 접근 할 수 있을 것 입니다.

 

 

 

사용 현황을 살펴보면, 디지털뷰의 가장 큰 특성인 Touch 회수는 지속적인 증가 추세를 보여 주고 있으며, 아래와 같이 Touch 횟수 360% 증가하고 있는 상황이며, 201011월 기준 32만 수준으로 증대 되었습니다. 2011년에는 지속적인 컨텐츠 및 서비스 보강을 통하여 증가 추세는 지속 강화될 것으로 예상 가능합니다.

 

 

 

평일 출퇴근 시간, 주말 및 공휴일에 증가하는 사용량이 증가하는 기존 PC웹과는 차별화된 매체 사용패턴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는 IMC 차원에서 검토하였을 때 기존 매체가 커버하지 못하는 새로운 소비자 TPO 에 접근이 가능하다는 가설이 가능합니다.

 

 

 

 

 디지털뷰 광고상품은 현재 영상광고, 로컬광고, 부착광고 총 3가지 광고상품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그 중 46” Touch패널 영상광고는 46인치의 대형화면에서 보여주는 브랜딩효과를 기대 할 수 있는 디지털의 특징이 구현 가능한 상품입니다. 영상광고에서도 기본에 충실한 일반영상 또는 인터렉션 타입을 통한 브랜딩 광고가 선택 가능하시며, 동영상 바이럴, QR코드 확산, 이벤트 응모 등 기존 미디어의 한계를 뛰어넘는 상품이라고 감히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영상광고는 단말기당, 5개 구좌로 구성되며 일반영상광고는 구좌 별로 하루 200회 이상 노출이 보장, 인터액션 타입은 일 50분 이상 노출시간 보장 형태로 구현이 됩니다. 아래 그림과 같이 추가적인 Gateway 확보로 상품력을 강화하였으며, DV 컨텐츠 내 상시 노출되는 애니메이션 아이콘 및 이벤트 메뉴페이지를 통한 상시 노출 프로세스를 가지고 있습니다. 집행금액은 최소 1천만원에서 1억원까지 패키지 단위로 구매 가능하며, 업종 별 서비스 율에 따라 집행구좌 추가 제공을 하는 Daum DA(Display광고)상품과 동일한 혜택 적용 받으 실 수 있습니다.

 

 

 

부착광고 상품은 기존 옥외매체의 기본적인 속성을 반영/유지하여 붙박이 형태로 상시노출 되는 상품입니다. LED 조명 방식으로 노출이 가능하며, Showcase 로 활용이 가능하여 보다 크리에이티브한 노출/컨셉 구현을 할 수 있습니다.

 

 

 

  

 

 

Daum_디지털뷰상품안_2011년.pdf

 

                             Daum 디지털뷰는 2011년에도 지속적인 확장을 시도하고 있으며,

성공적인 디지털브랜딩을 만들어 낼 수 있는 핵심 미디어로 자리 잡기 위해 지속 발전 할 것입니다.

 

 

출처 - http://blog.daum.net/newdaf/16130501

Daum_디지털뷰상품안_2011년.pdf
2.76M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