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도장깨기/여행지 도장깨기

[옥천소식]차례상은, 전통시장이 최고예요!!

대한민국도장깨기 2013. 9. 3. 16:13

 

벌써 부터 추석 맞을 준비를 해야 되는 시간이 되었는데요 ^^

차례상을 차리는 우리 어머니들께서는 이제 슬슬 차례상 준비를 해야 되는데

어디가 좋을까? 마트가 좋을까? 아니면 전통시장이 좋을까?

 

차례상을 차릴때는 전통시장이 최고예요!!!

 

 

 

 

 

 

그래서 옥천군에서는 유관기관과 함께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한

2013 추석맞이 '전통시장 가는 날' 행사를 10일 오후 2시부터 전해하기로 했어요 ~

 

이번 전통시장 가는 날 행사를 위해서 군 공무원을 비롯하여

충북옥천교육지원청, 옥천경찰서, 농협 옥천군지부, 옥천 농협, 여성단체협의회

전통시장 상인회 회원 등 170여명이 뜻과 정성을 모아서

전통시장 이용하기 운동을 펼치기로 했어요 ^^

 

 

 

 

 

 

어깨띠를 하나씩 메고 돌아다니셔서 저는 미쓰코리아 내지는 미스터코리아

행진으로 착각할뻔 했어요  ㅋㅋㅋ

 

미쓰코리아가 아니도 미스터코리아가 아니어도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해서

애쓰시는 여러분들이 모두 최고의 멋쟁이로 보인다는 것 ^^

 

어깨띠에는 '추석명절 장보기 전통시장을 이용합시다'라는 글귀가 적여 있어요~~

 

 

 

 

또 지역상품권을 이용해서

전통시장에서 장을 보고 상인들을 격려하면서에너지 절약, 위조상품추방,

법정계량단위 사용 캠페인도 함께 펼쳤는데요~~

 

뭐니 뭐니해도 전통시장은 정이 있고 덤이 있어서 더욱더 찾고 싶은

우리 고유의 전통과 멋이 있는 시장이 아닌가 싶네요!!

 

이번 추석에는 꼭 전통시장 한 바퀴 돌아보시면 좋을 것 같아

전통시장 추석 장보기 강추해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