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도장깨기/여행지 도장깨기

[서산여행]싱싱우럭회, 칼칼매운탕!

대한민국도장깨기 2014. 2. 21. 09:00

 

 

서산9경중 하나로 꼽히는 명소이면서

매년 우럭축제와 함께 싱싱한 해산물을 맛볼 수 있는 곳은?

 

바로 서산의 자랑 '서산 삼길포함'

 

찬바람부는 날에 더욱 생각나는 싱싱한 우럭회와

뜨끈뜨끈한 국물로 몸을 녹여주는 칼칼~한 매운탕!

삼길포항에서 만나는 우럭회와 우럭매운탕

지금 만나러 갑니다.

 

 

 

 

 

간소하면서도 있을 건 다 있는 밑반찬

서산의 자랑 어리굴젓도 함께나온다는 사실~

싱싱한 쌈채소에 우럭 한 점, 어리굴젓 한점 올려서 맛보면

그 잊을 수 없는 맛...

 

 

 

 

우럭의 싱싱함이 느껴지시나요?

특별히 얇게 떠달라고 부탁했는데 정말 얇게 떠주셨어요ㅎㅎ

두툼하게 썰어서 우럭의 쫄깃함을 느끼는 것도 좋지만

저는 얇게 떠서 입안에서 사르르~녹는 걸 좋아하는지라^-^

 

 

 

 

어떻게 싱싱함과 쫄깃함이 느껴지시나요?

역시 겨울에는 우럭회가 짱인것같아요!!

 

 

 

 

역시 회를 먹었으면 매운탕까지 먹어줘야~우럭회의 완성~!

싱싱한 쑥갓을 듬뿍 올리고!

회 떠먹고 남은 우럭을 넣고 보글보글 끓여줍니다.

 

 

 

우럭머리에 가득차있는 살이 보이시나요?

오동통한 우럭살을 발라서 한입 맛보면

술이간다 쭉쭉쭉~쭉쭉~ㅎㅎ

 

칼칼한 매운탕과 싱싱함과 쫄깃함이 살아있는 우럭회까지!

서산 삼길포항에서 즐기는 겨울 별미 맛보러오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