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쓸신잡(신비한 잡학사전)

[바이럴마케팅]과감하고 파격적인 기내 안전수칙 가이드

대한민국도장깨기 2014. 5. 8. 15:58

 

 

 

 

 

 

2013년 10월 29일 유튜브에 공개 하여 20여일 만에 650만건이 넘는 조회수를 기록하며

화제가 되었던 버진그룹의 버진 에어라인 미국지사 (버진아메리카)가

기내 안전 수칙의 안내방식을 획기적인 방법으로 전환하여 기존의 지루하고 재미없는

안전수칙을 과감하고 파격적인 뮤직비디오 방식으로 전환되어서 화제가 되었습니다.

 

 

 

우리가 알고 있는 항공사는 정갈하고 절제되며 딱딱해 보이는 이미지가 강했지만

버진아메리카의 기내안전방송 바이럴 영상을 보면서

항공사 이미지가 좀더 다가서기 쉬워졌습니다.

 

 

 

 

 

 

지아이조2, 스텝어2,3 등 영화와 저스틴 비버 콘서트 필름 연출을 했던

영화감독 존추가 디렉터를 맡고 오디션으로 선발되어 다양한 스타일의

댄스 퍼포먼스로 시선이 집중 되었습니다.

 

덕분에 유튜브에 공개되고 나서, 뜨거운 반응을 얻으면서

버진 아메리카라는 이름을 알리고 엄청난 광고효과를 냈습니다. 

 

 

버진항공말고도 많은 항공사에서 기내 안전수칙가이드에 대한

재미난 바이럴마케팅을 했습니다.

 

 

 

페가수스항공 2010-02-08

 

 

 

 

톰슨항공(Thomson In Flight Safety Film)

페가수스 항공과 톰슨항공은

귀여운 아이들이 나와서 시연해주는데 정말 귀엽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