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쓸신잡(신비한 잡학사전)

[ 복숭아 ] 올해 첫 수확한 옥천 조생종 복숭아 ^^

대한민국도장깨기 2012. 7. 12. 17:47

안녕하세요. 행복한 요리사입니다.

저는 이맘때가 되면 복숭아농가에서 복숭아를 사먹어요. 

정말 맛있게 먹어서 올해에도 어김없이

복숭아농가에 전화를 걸었더니, 첫 수확한 복숭아(조생종)

지금 맛보러 오라고 하시더군요. 거짓말 조금 보태어,

축지법 쓰면서 한 걸음에 대전에서 옥천으로 달려갔어요 ㅎㅎ

 

 

 

 

제가 굳이 전화까지 건 이유는,

오래 전 절친의 소개로 복숭아를 한 상자

얻어먹었는데요, 굉장히 달고 맛있어서

어디서 샀냐고 물어봤거든요.

 

절친이 조금 쑥쓰러워 하면서 말하기를,

자신의 어머님이 작게 복숭아과수원을 한다고 했어요.

그래서 저는 첫 수확한 맛난 복숭아를 매번 선점할 수 있었어요 ㅎ

 

 

 

 

 

제가 늘 먹는 옥천 복숭아산속 깊은 곳 기온 차가 심한 곳에서

자라기 때문에 당도가 높아요. 일부러 전화까지 걸면서

농사짓는 친구 어머님께 예약을 하는 이유는, 이곳 복숭아는

입소문이 나버려서 늦게 전화하면 살 수가 없거든요 ㅎㅎ

 

 

 

 

 

 

 

무엇보다 여기 옥천 복숭아는 농약을 적게 치기 때문에

안심하고 먹을 수 있어요. 농약치지 않는 과일은 거의 없다는 거

알고 계시죠? 저도 처음에는 긴가민가 했는데요,

 

이곳 복숭아농장을 운영하는 분이 나이 드신 모친인데다

연세가 많으셔서 일손과 기력이 달려(!)

농약을 많이 치지 못한다고 하셨어요.

 

 

 

 

행복한 요리사가 이렇게 팔을 걷어부친 이유 가운데 하나는,

일손 부족으로 과일을 속아내지 못해  외형상 품질이 조금

떨어진다는 친구 어머님의 걱정 때문이에요...

 

맛은 최상이지만 살짝 난 흠집 때문에 가격이 훅~

떨어지는 것을 무척 안타까워 하셨어요.

 

 

 

 

달고 시원한 옥천 조생종 복숭아는

20개 박스(5kg) 15,000원,

17개(알이 굵어요) 한 박스(5kg) 20,000원

판매하고 있고

택배비는 본인부담입니다 ^^(대전은 직배달 가능)

 

복숭아 구매를 원하시는 분들은

아래 번호로 연락주세요 ~

 

 

연락처) 010-4050-4326

 

<지금 한창 복숭아 수확철이라 제때 전화를 받지 못할 수도 있어요^^

이점 양해해주세요. 대신 문자로 연락처를 남겨주시면

친구 어머님께서 전화드릴 거예요. ㅎㅎㅎ>